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권번호 조회방법 간단하죠?

 

쌀쌀하고 추운 날씨 따듯한 라면 한그릇 끓여먹기 좋은시간이네요.

오늘은 내 여권번호 조회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정부24는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홈페이지입니다.

 

 

나의 생활정보를 통해서 내 여권번호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단 나의 생활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겠죠?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my gov 버튼을 누르시거나 

나의 생활정보 버튼을 눌르셔도

내 여권번호 조회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나의 생활정보에서 여권만료일이 보이는데요.

눌러주시면 여권 만료일과 내 여권번호를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권정보 조회 방법으로 정부24를 이용하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이렇게 상세내역을 누르면 

여권만료일, 내 한글성명, 영어성명, 여권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은 주민등록증과 다르게 여행갈때 외에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중요하게 보관한다고 깊이 넣고 

정작 급하게 필요할 때는 어느곳에 보관했는지 

찾지 못해서 곤란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여권번호 조회 방법으로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니까 편하고 간편하게 

내 여권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급하게 여권번호가 필요할 때 

제가 알려드린 여권번호 조회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