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권 만료일 조회 간단하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이 없이도 

내 여권 만료일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정부24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역시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인 만큼 

집에서 보안프로그램만 설치한다면 

민원서비스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들어가 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많이 불편하지만 보안을 위해 그렇게 해야 한다고 하니까.

참아야겠죠..

나의 생활 정보를 통해 여권 만료일 조회를 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맨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를 

먼저 등록하셔야 하는데요.

정부24는 여러가지 유용한 

주민등록,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같은 일을 

할 수 있으니까 

미리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의 생활정보에서는 

 

가족/건강(5종)

일반건강검진, 암검진일, 영유아검진일,

예방접종일, 영아B형간염접종일 

세금/미환급금(9종)

종합소득세신고안내,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미환급금,휴면예금, 휴면보험금

예금자미수령금 

등 정말 다양한 생활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우리는 여권 만료일 조회를 확인해야 하니까 

주택/복지 메뉴에서 여권만료일을 눌러 주세요.

내 여권 만료일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이용하실 때는 이렇게 메뉴를 찾아가실 필요 없이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로그인 만하면  

정부24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생활정보 서비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동의를 하시고 

가족/건강 등 총8개의 메인 매뉴에서 

하나하나 바로 확인하길 원하시는 

메뉴들을 선택하시고 완료를 누르시면 

이렇게 

 

 

홈페이지 바로 앞에 나의 생활정보에서 

내가 설정한 나의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께 인터넷으로 여권없이 여권 만료일 조회하는법

공유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