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 퍼센트 수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데요.
데이터를 셀이라는 곳에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셀끼리 수학적 연산이나
조건문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에요.
대용량 데이터 관리를 하다 보면
데이터가 전체의 몇% 인지
아니면 어떤 한 가지의 데이터의 일정% 가
얼마나 되는지 계산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 엑셀 퍼센트 수식을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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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퍼센트 수식 어떻게 도움이 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엑셀 퍼센트 수식- 셀 서식
엑셀에서 각 셀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걸 셀 서식이라고 하는데요.
셀 서식은 처음 셀에 입력하는 데이터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셀 서식 메뉴에서 수정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0.15이라는 수치를
퍼센트로 나타내면 15%에 해당하고 있죠.
처음에 15%라고 적으면 셀 서식이 %로 적용되어
15%라고 표시되고요.
0.15라고 적으면 셀 서식이 소수점으로 적용되어서
0.15으로 표시가 됩니다.
예를 들어서 A에서 E까지 개의 값이 있고
이것이 전체의 몇% 인지 궁금하시다면
전체 합계를 먼저 구하신 다음에 A값/ 전체 값으로 계산하세요.
엑셀 퍼센트 수식 계산이기 때문에 결과가
0.2라고 표시될 수 있는데요.
홈 탭을 누르고 % 아이콘을 눌러서 표시 형식을 바꿔주시면
0.2를 20%로 바꿀 수 있습니다.
소수점까지 표시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셀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셀 서식을 클릭하시고
소수 자리를 원하시는 것만큼 늘리시면 됩니다.
엑셀 퍼센트 수식- 특정% 값 구하기
앞에 나온 내용은 15가 75에서 몇% 인지를 구하는
내용이었는데요
반대로 75의 20%가 얼마인지
계산해야 할 땐 어떻게 할까요?
매우 간단한데요.
전체 값과 % 값 2가지를 곱해주시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 엑셀 퍼센트 수식에 대해 포스팅을 해드렸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좀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