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멜론 스밍횟수 확인 이렇게 쉽게 진행하세요.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멜론을 이용해 스밍하다 보면 

내가 얼마나 했는지 몇번 들었는지 

궁금해 질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멜론 스밍하는법에 이어서 

멜론 스밍횟수 확인하는 법 가지고 왔습니다.

 

 

가끔 팬들 사이에서 스밍횟수로 팬임을 인증하거나 

비공개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멜론 스밍횟수 확인을 꼭 해 주어야 하는데요.

여러가지 멜론 스밍횟수 확인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에서 확인하거나 마이 뮤직에서 

내가 지금 스밍하고 있는 곡을 선택해 주세요.

곡 옆에 점세개를 누르시면 이렇게 메뉴가 뜨는데요.

곡정보를 눌러 주세요.

 

 

곡정보를 눌러 주시면 곡에 대한 정보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상세정보를 눌러주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스트리밍 리포트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멜론 스밍횟수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감상 이력을 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요.

처음 들은 날 과 총 감상횟수 이렇게 있는데

총 감상 횟수가 내가 스밍한 

 멜론 스밍횟수 확인 방법입니다.

정말 쉬운 방법이죠? 

 

멜론 스밍시 주의해야 할 점.

 

1. 뮤직 DNA는 오늘 들은 곡이 내일 반영됩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은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멜론 스밍횟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최신버전에만 뜨는 기능이기 때문에 항상 멜론 어플을 업데이트 해주세요.

3. 스밍이 끊긴적이 없고 템포대로 제대로 돌리고 있는데 

횟수가 부족하다면 멜론에 문의해보세요!